티스토리 뷰
합격 하려면 이렇게 하는게 좋다.
캘리포니아 대학교 버클리는 종합심사과정을 거쳐 합격 여부를 결정합니다. 입학절차의 시작은 캘리포니아 대학교 지원서의 작성이며 캘리포니아 대학교 버클리에 입학하기 위한 중요한 요소는 성적이기에 성적 관리를 잘해야 합니다. 캘리포니아대학교 버클리의 최근 큰 변화 중 하나는 이제 입학을 위한 SAT 또는 ACT 점수는 더 이상 요구하지 않는다는 것이며 학업 성취도, Personal insight question 및 기타 요인을 고려한 총체적 평가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Personal insight question은 각각 350 단어의 제한이 있는 4개의 질문으로 구성되며 이 질문에 학생들이 답하도록 요구합니다. 학교 공부 이외의 과외활동은 자신을 돋보이게 할 수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합격 확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고등학교 성적 관리가 중요하며 Pesonal insight question에 대해 답변하기 위한 준비를 조금이라도 더 일찍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캘리포니아 대학교 버클리 입학 과정은 쉽지 않지만 세심하게 준비한다면 합격가능합니다. 입학 지원 과정을 확인하고 자신의 장점을 강조하며 자신을 캘리포니아 대학교 버클리에 이상적인 지원자로 만듭니다. 캘리포니아 대학교 버클리는 다양성을 중요하게 여기므로 다양한 과외활동을 통해 자신만의 경험을 어필하면 도움이 됩니다
UC 버클리에서 제공하는 장학금
캘리포니아 대학교 버클리는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장학금을 지원합니다. 블루 앤 골드 오퍼튜니티 플랜 장학금은 가족 소득이 $80,000 미만인 캘리포니아 거주자라면 캘리포니아 대학교 버클리에서 제공하는 교육 등의 전반적인 내용에 적용되는 본 장학금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이 됩니다. 리젠츠와 총장 장학금은 등록금, 수업료 등의 지원을 해주는 장학금으로 학업성취도가 장학금 수여의 기준이 됩니다. 중산층 장학금은 가족 소득이 최대 $184,000인 캘리포니아 주민을 대상으로 합니다. 학과 장학금은 캘리포니아 대학교 버클리의 각 학과에서 성적을 기반으로 수여합니다. 또한 수많은 외부 기관 및 재단에서 학생들에게 제공하는 외부장학금도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대학교 버클리 장학금을 받기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FAFSA(Free Application for Federal Student Aid) 또는 캘리포니아 드림 액트(California Dream Act) 지원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또한 입학 지원서에 따라 많은 장학금이 수여되기 때문에 지정된 기한까지 UC 지원서를 제출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캘리포니아 대학교 버클리 장학금 수여 대상자가 되고자 한다면 높은 학업성적을 유지하고 다양한 과외활동 속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다양한 사람들과 그들의 업적들
캘리포니아 대학교 버클리 캠퍼스는 학문적 우수성의 산실로서 수많은 인재를 배출하였습니다. 수많은 인재 중 몇몇을 살펴보면 첫 번째는 스티브 워즈니악(Steve Wozniak)입니다. 스티브 워즈니악은 애플 사의 공동설립자로 캘리포니아 대학교 버클리에서 전기공학과 컴퓨터 공학을 전공하였습니다. 두 번째는 카멀라 해리스(Kamala Harris)입니다. 카멀라 해리스는 미국 최초의 여성 부통령이었습니다. 해리스는 캘리포니아 대학교 버클리에서 정치학과 경제학 학위를 취득하였습니다. 세 번째는 고든무어(Gordon Moore)입니다. 고든무어는 Intel사를 공동설립하였으며 Moore의 법칙으로 유명합니다. 다음으로 나탈리 코글린(Natalie coughlin)은 수영으로 올림픽에서 여러 번 금메달을 획득하였으며 전설적인 할리우드 배우인 그레고리 펙 역시 캘리포니아 대학교 버클리 출신입니다. 여섯 번째는 제니퍼 다우드나(Jenniffer doudna)입니다. 제니퍼 다우드나는 분자생물학 분야에서 업적을 남긴 인물로 노벨화학상을 받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조안디디온(Joan Didion)은 유명한 미국 작가로 문학적으로 상당한 업적을 남겼습니다. 캘리포니아 대학교 버클리는 이처럼 다양한 분야에서 수많은 인재를 배출해 낸 명문 대학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