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컬럼비아 대학교의 역사
뉴욕시의 중심부에 위치한 컬럼비아 대학교는 유서 깊은 과거를 간직한 명문 대학으로 컬럼비아의 기원은 조지 2세 왕의 왕실 헌장에 의해 킹스 칼리지로 설립된 1754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이 기관의 주요 임무는 미국 식민지에 있는 영국 국교회의 성직자들을 교육하는 것이었습니다. 맨해튼 남부에 위치한 이 기관은 미국 독립 혁명 기간 동안 병원으로, 이후에는 지적 담론의 중심지 역할을 했습니다. 1784년에는 Columbia college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새 출발을 합니다. 이름의 변화는 새로 형성된 미국의 이상을 받아들이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미국이 발전함에 컬럼비아 대학도 발전했으며 1787년에 첫 번째 예술 학사 학위를 수여합니다. 1857년에는 Columbia College가 맨해튼의 업타운 Morningside Heights로 이전하였으며 Morningside Heights로의 이전은 대학이 확장할 수 있는 공간과 기회를 제공하여 미래 성장을 위한 발판 마련되었습니다. 1896년에 Columbia College가 공식적으로 컬럼비아 대학교(Columbia university)가 되면서 다양한 대학원 및 전문학교를 통합하여 대학의 범위가 확장되었고 이 시기에 가장 주목할 만한 추가된 분야는 광산 학교와 의사 그리고 외과 대학입니다. 컬럼비아 대학교는 이후 지성의 중심지로 인정을 받았으며, 자크 바르준, 리오넬 트릴링, 자크 데리다 등의 저명한 인물들은 큰 업적을 남겼습니다. 컬럼비아 대학교는 혁신과 연구의 경쟁이 치열한 21세기에도 계속해서 번창하고 있으며, 노벨상 수상자, 퓰리처상 수상자, 그리고 전 세계의 영향력 있는 지도자들을 배출해 내고 있습니다.
컬럼비아 대학교의 위치
컬럼비아 대학교의 위치는 단순히 지리적인 부분으로 만의 의미를 갖는 것이 아니라 컬럼비아 대학 정체성의 필수적인 부분이기도 합니다. 뉴욕시의 중심부에 자리 잡은 아이비리그 교육기관인 컬럼비아 대학은 전반적인 학문적 경험을 향상할 수 있는 굉장히 좋은 위치에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컬럼비아 대학교의 메인 캠퍼스는 뉴욕시 맨해튼의 어퍼 웨스트사이드에 있는 모닝사이드 하이츠에 위치해 있습니다. 결코 잠들지 않는 상징적인 도시가 대학의 배경이며 활기찬 대도시와 인접해 있어 많은 장점이 있습니다. 뉴욕에 위치하고 있다는 것은 학생들이 다양한 문화에 노출될 수 있는 기회가 많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학생들은 이 공간 속에서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며 폭넓은 시야를 가질 수 있습니다. 컬럼비아 대학교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예술 기관, 정부 기관 등과 인접해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학자들이 외부 활동, 구인 및 네트워킹 행사에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금융, 무역, 정치 등 어떤 분야에서든지 경력을 쌓을 기회가 충분합니다. 뉴욕시에 있는 콜럼비아 대학 위치는 학생들을 문화와 지성의 중심지에 있게 합니다. 세계적인 박물관, 극장, 도서관, 그리고 연구 센터가 지하철로 조금만 가면 있습니다. 예술을 탐험하는 것에 관심이 있든, 브로드웨이 공연에 참석하는 것에 관심이 있든, 또는 연구를 수행하는 것에 관심이 있든 콜럼비아 대학이 위치한 뉴욕시는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합니다.
컬럼비아 대학 출신 유명인
뉴욕시에 위치한 아이비리그 기관인 콜럼비아 대학교는 수세기 동안 비범한 인재와 지성의 산실이 되어 왔습니다. 콜럼비아 대학교 출신의 유명 인사를 몇몇을 살펴보면 첫 번째는 루스 베이더 긴즈버그(Ruth Bader Ginsburg)입니다. "노토리우스 RBG"로 알려진 고 루스 베이더 긴즈버그는 법조계의 거물이자 양성 평등의 옹호자였습니다. 컬럼비아 로스쿨을 졸업한 후 긴즈버그는 여성의 권리를 옹호하는 획기적인 결정을 내린 미국 연방 대법원의 대법관이 되었습니다. 두 번째는 버락 오바마(Barack obama)입니다. 미국의 44대 대통령인 버락 오바마는 또 다른 주목할 만한 콜롬비아 대학교 졸업생입니다. 버락오바마는 정치를 시작하기 전에 콜롬비아 대학교에서 정치학을 공부했습니다. 콜롬비아대학에서 버락오바마가 공부한 시간은 그의 정치적 관점을 형성하는 것을 도왔고 대통령을 하기 위한 기초를 만들었습니다. 세 번째는 잭 케루악(Jack Kerouac)입니다. 비트 세대에 대한 공헌으로 유명한 잭 케루악 역시 컬럼비아 대학교의 캠퍼스를 걸었습니다. 콜럼비아 대학에서의 시간은 그의 글쓰기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마지막으로 네 번째는 워런버핏(Warren Buffet)입니다. 투자자로서 성공한 워런버핏은 콜럼비아 경영대학원에서 공부하였으며 역사상 최고의 투자자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컬럼비아 대학교는 다양한 분야에서 세계에 지대한 공헌을 한 유명한 동문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